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되알진키위293
잠을 자도자도 피곤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1시부터 8시까지 자는데도 피곤해요 항상
운동도 일주일에 4-5회 정도는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영양제도 챙겨먹구요. 나이는 23살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피곤함의 원인은 여러 가지일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수면의 질: 깊은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할 수 있으며 수면 무호흡증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검토해 보세요.
2. 스트레스와 정신적 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피로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3. 영양 부족: 영양제가 필요하지만, 균형 잡힌 식사가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4. 운동 과부하: 운동이 과도할 때도 피로가 쌓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점검해 보시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