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알파카
알파카23.08.04
채소를 먹을때는 생으로 먹는것이 좋나요?
채소의 영양분이 열을 가하면 파괴된다고 알고있는데 그럼 채소는 되도록 생으로 먹는것이 좋을까요? 아무래도 익힌게 먹기는 쉽더라고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소의 영양분은 열을 가하면 일부 파괴됩니다. 하지만, 모든 영양분이 파괴되는 것은 아니며, 열을 가하면 오히려 일부 영양분의 흡수율이 높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는 열을 가하면 리코펜의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암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채소는 되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좋지만, 익혀 먹더라도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채소를 익힐 때는 가급적 짧은 시간 동안만 가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소를 꼭 생으로 먹는것이 더 졸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양배추의 경우 삶아먹을때가 소화가 더 쉽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채소에는 열에 약한 여러가지 성분들(비타만 미네랄등)이 있기
때문에 그냥 생으로 드시는것이 훨씬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