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3.11.29
카레의 성분중 무엇이 항암효과에 도움이 되는건가요?
개인적으로 카레를 아주 좋아합니다. 조리도 간단하고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항암효과가 있다고 하여 더 자주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항암효과를 낸다는 그 성분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카레는 항암 효과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 재료중에 강황이 있습니다. 강황 안에는 커큐민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그 성분이 항암 효과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카레의 항암효과를 내는 성분은 커큐민으로써, 커큐민은 강황의 주성분으로 노란색을 띠고 있습니다. 커큐민은 이래와 같은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합니다. 활성산소는 DNA 손상을 유발하여 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염증 억제 효과
커큐민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염증은 암의 발생과 진행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포 사멸 효과
커큐민은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레를 자주 먹으면 커큐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