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3.14
삼겹살의 영양 성분에 대해 알고 싶어요
음식 중에 삼겹살을 너무 좋아해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무조건 먹는데요 이렇게 많이 먹어도 몸에 이상이 없을까요 삼겹살의 영양 성분에 대해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꼭 다이어트 하실게 아니라면 일주일에 1번 정도 삼겹살을 드시는 것은 괜찮은거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고기보다는 야채를 많이 곁들여서 드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삼겹살의 영양 성분은 돼지고기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많습니다.
단백질: 100그램당 약 20~30그램의 단백질이 있습니다.
지방: 100그램당 약 20~30그램의 지방이 있습니다.
탄수화물: 거의 없습니다.
칼로리: 100그램당 약 250~300칼로리가 있습니다.
삼겹살은 적절한 양을 먹어야 합니다.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고혈압, 고지혈증, 심장병 등의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