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3.12.08
삼겹살은 영양이 좋은 식품인가요?
제가 평소 밥 먹을 때 삼겹살을 소량씩 자주 구워서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먹을 때마다 궁금한게 삼겹살은 영양이 좋은 식품인가요 아니면 자주 먹으면 안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삽겹살은 돼지고기 부위중에서도 지방함량이 높은 부위로 자주섭취하면 혈중 콩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으므로 종종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자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삼겹살 같은 경우는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조금씩 드시는것은 괜찮지만
매일 드시는것은 지방 섭취가 많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삼겹살은 영양이 좋은 식품이지만, 과다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삼겹살은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과 미네랄은 우리 몸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삼겹살을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겹살에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