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4.04.27
삼겹살을 먹으면 어떤 부분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서 삼겹살은 빼놓을 수 없는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음식인데요. 그만큼 자주 먹을 때 섭취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삼겹살 같은 경우는 주로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몸에 나쁘다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 섭취에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삼겹살은 고지방 함량이 높아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으며,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반면, 단백질과 비타민 B가 풍부하여 에너지를 공급하고, 육질이 부드러워 입맛을 돋우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삼겹살은 맛뿐만 아니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여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삼겹살의 부위별 영양소 비교를 통해 살코기, 삼겹살, 껍질 등 각 부위의 특징과 주요 영양소를 알 수 있습니다.
삼겹살은 근육 성장과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과 비타민 B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방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유지시키고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칼륨과 철분은 혈압을 조절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며, 껍질에 함유된 콜라겐과 칼슘은 뼈 건강과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지방 함량이 높은 삼겹살은 과다 섭취 시에는 체중 증가,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지방 섭취를 제한하고 조리 방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삼겹살에는 다른 육류보다 비타민 B군, 단백질, 인, 철, 칼륨 등의 미네랄들이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삼겹살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이는 에너지를 유지하고 근육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타민 B12와 아연을 비롯한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어, 혈액생성과 면역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