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6.28
소금은 하루에 어느 정도 섭취하는 게 가장 좋은가요?
소금은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영양소잖아요. 이런 소금을 하루에 어느 정도 섭취해야 가장 좋은지 알고 싶어요. 너무 많이 먹거나 적게 먹어도 안 좋다고 알고 있거든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한국보건복지부에서 설정한 소금의 하루 권장섭취량은 1,500mg(1.5g)입니다.
이를 참고하여 적당량의 나트륨 섭취를 권해드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맞습니다. 소금은 우리 몸에서 필요한 필수 미네랄인 나트륨을 제공하므로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소금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보건 당국은 일반적으로 성인의 하루 소금 섭취량을 5g 미만으로 권장하고 있으며, 나트륨으로는 2,000mg 를 의미합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고혈압, 심혈관 질환 또는 신장 질환 등의 건강 문제가 있는 경우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소금 섭취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세계보건기구(WHO)와 많은 건강 단체들은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소금의 양을 제한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성인은 하루에 5g 미만의 소금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는 약한 한 스푼 정도에 해당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성인과 같은 5g 미만의 소금 섭취를 유지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금만 우리 몸에 빼놓을 수 없는것 중에 하나입니다.
성인이 필요한 하루 최소 나트륨은 600㎎ 입니다.
소금으로 따지면은 1.5g 정도며 하루 2000㎎
넘지 않게 드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소금 5g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