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잘생긴딩고163
잘생긴딩고16322.08.28
하루에 식사를 몇번해야 제일좋은 식사(시간)인가요
하루에 식사는 얼마나 몇번 몇시에 하는것이가장좋은 건가요 사람마다 하는얘기가 틀리고 아침은조금점심은 많이 진짜제일좋은 식사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8.30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식사는 기본적으로 하루에 3끼를 드시는것이 가장 좋으나,
세끼를 다 챙기기 어렵다면 2끼라도 같은 시간대에 꾸준히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식사간격은 최소 4시간을 가지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는 세번에서 네번이 좋구요. 사람마다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규칙적인 식사가 중요합니다. 아침과 점심을 많이 먹어도 된다고 하는 이유는 신체활동이 활발해 칼로리 소모가 되기 때문인데요. 그렇다고 과식은 금물입니다. 적당량보다 조금 더 먹어도 좋지맡 배가 부른데도 계속 먹는건 미련한 행위입니다. 저녁은 조금먹는게 좋은게 몇시간 이후 바로 잠을 자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적고 영양분이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정해진 양은 사실 없습니다. 사람마다 기초대사량도 다르고 몸집의 크기도 다르기 때문인데요.
요약 : 질문자님이 느끼기에 약간 부족한 양이 제일 적당한 양이니 자신의 느낌대로 양을 정하시길 바랍니다.
시간도 스스로 정해서 세번에서 네번 규칙적으로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