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굳건한왕나비159
굳건한왕나비15923.08.14
다이어트 하고있는데 식단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30대입니다. 최근 살이 너무 많이 쪄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운동을 병행해서 식단을 어떻게 구성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처음 다이어트할때 탄 / 단 / 지 비율을 어떻게 구성하는게 좋나요? 단백질을 많이 먹는게 좋은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다이어트를 하실때 영양비율이 중요한데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비율은 40% 40% 20% 정도로 구성을 하시는게 일반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무조건 많이 먹는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 비정제탄수화물과 단백질로 식단을 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