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진리의 샘
몸에 좋은 줄만 알았는데, 의외의 부작용 있는 음식은?
건강에 좋을 줄 알았는데, 의의의 단점이 있는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영양성분이 불균형하거나 섭취하는 방법이 좋지 않거나 당분이나 첨가물이 많이 함유된 경우인데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몸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 중 의외의 부작용을 가진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과일은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과일당 섭취량을 높이고 칼로리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일부 과일에는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습니다.
2. 채소는 건강에 매우 좋지만, 대량으로 섭취할 경우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섬유질이 많은 채소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속이 부을 수 있습니다.
3. 많은 사람들이 건강함을 강조하며 섭취하는 음료에도 과도한 당분이 들어갈 수 있으며 이는 실제로 혈당 수치를 급격히 높일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비만이나 당뇨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적절한 양에서는 건강에 좋은 지방들도, 과잉 섭취 시 심혈관계 질환에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5. 음식에는 종종 인공적인 첨가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이나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들은 각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적절한 섭취 양과 조절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