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투진토건
투진토건24.01.13
탄수화물 안먹어도 건강에 이상이 없나요?
다이어트좀 하려고해요 급격하게 살이쪄서
탄수화물 섭취를 아예 하지않으려고하는데
탄수화물 섭취안해도 몸에 이상이 없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닙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에너지원 이기 때문에 안 드시면 건강에 이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을 전혀 섭취하지 않으면 여러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원이며, 뇌와 신경계의 주요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를 완전히 중단하면 피로, 영양 불균형, 소화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양소 균형이 중요하므로, 식단에서 탄수화물을 줄이시는 방법으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의 에너지를 내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이므로 적당량 드시는것이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