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그리운병아리24
그리운병아리2423.10.23
탄수화물을 줄이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요?
다이어트하는데 탄수화물을 줄이면 살이 빨리빠진다고해서 거의 안 먹고있는데요 이렇게 극단적으로 아예 안 먹게되면 건강에 문제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잉여 탄수화물 섭취시에 지방으로 축적되는것은 사실이지만
극단적으로 탄수화물섭취량을 줄일시 빈혈 저혈당 등의 부작용이 우려되니
적정량의 탄수화물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 사람 같은 경우는 탄수화물섭취가 많기 때문에 어느 정도 탄수화물섭취를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전혀 먹지 않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