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점잖은후루티247
점잖은후루티24723.04.10
1일1식은 과연 영양학적으로 괜찮은걸까요?
나이가 먹으면서 살이 쩌갑니다.
그래서 운동도 하고 식단 조절도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생각난게 1일1식입니다.
근데 영양학적으로 괜찮은지 머리가 빠진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무습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일 1식 다이어트를 하면서 주의 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루 섭취할 섭취량을 절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 끼에 먹는 양이 기존 3끼를 먹는 양과 차이가 별로 없다면 살이 빠지지 않으며, 갑자기 많은 열량이 공급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높아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간에서 중성지방의 합성이 촉진되기 때문에 오히려 내장 지방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끼 식사로 섭취하는 식단에 공급되는 단백질과 지방의 비율을 최대한 높여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체에는 탄수화물을 대신할 수 있는 에너지 원인 체지방이 저장되어 있기때문에 탄수화물을 제외하고, 단백질과 지방 및 미량 영양소에 집중해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영양제를 통하여 부족한 영양분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