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단 중간에 폭식 충동이 올 때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저칼로리 포만감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단을 잘 지키고 있다가도 식사 중간이나 밤 시간대에 갑자기 폭식 욕구가 올라올 때 이를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는 저칼로리이면서도 포만감이 큰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수분이 많은 음식 또는 채소랍니다.
채소는 포만감 높고 저칼로리 식단으로 이용이 되는 이유죠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칼로리이면서 포만감이 큰 식품으로는 삶은 달걀, 오트밀, 곤약, 샐러리, 양배추, 그리고 당근 등이 효과적입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나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예: 자몽, 수박)은 폭식 욕구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밤에는 따뜻한 무가당 허브차나 두유 한 잔으로 심리적 포만감을 더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