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식후 티백은, 어떤 도움이 되는건가요?!!
입맛을 깔끔하게 바꿔주는것과, 다른 음식물에 대한 식욕 감소도 도움이 되는듯 싶고, 그 이외에 어떠한 효과가 증명되어 있나요? 티백도, 이빨 착색 부작용이 있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식후에 마시는 티백 차는 심리적 만족감 외에도 여러 영양적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녹차나 보이차와 같은 일부 차에 함유된 카테킨이나 폴리페놀 등의 성분은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을 하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지방 분해를 돕고 소화를 촉진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식욕 감소 효과는 차의 씁쓸한 맛과 포만감 유도 측면에서 일부 다이어트 연구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보고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홍차나 녹차 등 색소가 강한 대부분의 차는 탄닌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치아의 착색을 유발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으므로, 섭취 후 물로 입을 헹구거나 양치하는 것이 착색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후 티백은 소화를 돕고, 입맛을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데 유용합니다. 특히, 민트, 생강, 캐모마일 등의 차는 소화 불량을 완화하거나 배변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다만, 티백의 착색이 이빨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특히 홍차나 녹차는 과도하게 마시면 착색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 글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식후 티백이 입맛을 깔끔하게 해주지만 소화, 대사에도 조그마하게 도움이 된답니다.
녹차, 보이차, 페퍼민트, 캐모마일은 다른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 와비차의 카테킨, 폴리페놀 성분 자체는 지방의 산화를 촉진시키며 혈당의 상승을 막아주는데 좋고, 페퍼민트, 캐모마일은 위장의 운동을 완화해서 소화의 불량과 복부의 팽만감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입 안의 개운함 자체는 타닌(tannin)의 성분은 단백질을 수축을 시키고 침에 점도도 낮춰주기 때문이고 이런 상황 덕분에 음식의 뒤에 느끼한 맛은 줄어들면서 식욕의 억제 효과를 누리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탄닌이 과하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도 하고 위산의 분비를 자극합니다. ( 공복에는 피하시는 것이 베스트이니 참조 해주세요. )
<치아의 착색>
이건 티백 종류에 따라 모두 다르답니다. 보이차, 녹차, 홍차가 보통 탄닌, 색소는 많다보니 치아 법랑질에 색소가 서서히 침착되기도 합니다. 보통 치약보다 물로만 입 안을 헹굴때는 착색 효과가 두드러질 수 있죠.
>>> 식후 티백 음용은 소화, 입맛 모두 돋구지만 진한 차는 물로 입 안을 헹궈주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참조 감사드립니다 ^ ^
starbucks
앱 설치하고 미션 완료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