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종혁, 윤석화님 추모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뽀로로
같은 칼로리여도 어떤 영양소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나요?
다이어트 중에 칼로리도 신경을 안쓸수가 없는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칼로리가 같아도 단백질이 많은 식품을 섭취하는게 나은가요? 또한 칼로리는 낮지만 탄수화물 비율이 높은 음식과 칼로리는 좀 더 높지만 단백질 비율이 높은 음식 중 어떤게 더 다이어트에는 좋은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칼로리여도 살이 더 찔 수 있고 찌지 않을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령 밀가루 같은 경우는 칼로리가 있어도
분해가 되는 과정에서 몸 속에 당분으로 더 저장이 되기 때문에 지방으로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