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견실한스라소니28
견실한스라소니2823.06.28
출산한지 얼마안되었는데 영양식으로 뭐가좋을까요?
아기를 돌보느라 밥도 잘못챙겨먹는데 속이 허해서.이것저것 먹다보니 살만찌고 속상하네요
보양식으로 어떤음식이 좋을지 추천부탁드려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28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미역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산욕기에 매일 미역을 섭취하면 좋다. 우선 뼈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칼슘의 흡수를 돕는 인도 포함되어 있어 모유 분비 등으로 손실되기 쉬운 칼슘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정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이 있는 요오드도 풍부한데요. 요오드가 부족하면 정신이 이상해지거나, 피부가 건조해지고 균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출산 후에는 단백질이 많이 부족해서 단백질섭취를 많이 해 주셔야되는데 육류와 계란 그리고 우유나 우유로 만든 유제품 그리고 생선 같은 것을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출산으로 인해서 뼈 건강이 좋지 않기 때문에 철분과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멸치나 생선 등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출산 후 영양식은 몸을 회복시키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 영양 성분으로는 단백질이 특히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출산 후 단백질은 조직 회복과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며,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닭 가슴살은 저지방이면서도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좋은 선택이며, 흰살 생선도 저지방이면서 단백질이 풍부하며, 오메가-3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계란은 단백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영양식품입니다. 콩류와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을 공급하고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므로 출산 후 식단에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출산 후 식단에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견과류, 영양소가 풍부한 잡곡 등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식사를 규칙적으로 챙기며, 영양가 높은 식품들을 다양하게 조리하여 섭취하는 것이 출산 후 건강과 복구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