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3.28
아침 공복에 마시는 과일 주스는 몸에 해롭나요? 좋은가요?
건강하고자 아침에 빈속에 밥대신 과일 주스를 갈아 마시고 있는데요
갈아서 마시는 주스를 공복에 마시는 거라 뭄에 좋을지, 나쁜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3.28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섭취하는 사과 섭취는 위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사과는 공복에 섭취하면 배변활동을 돕습니다.
그러나
공복에 과일주스 한 잔을 그대로 마시지 말고 아침 식사 도중이나 종료 후에 마시는 것이 위에 좋습니다.
신 과일은 아침 공복에 좋지 않습니다.
유기산 등의 산 성분이 있는 귤, 오렌지 등신 과일은 위 점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들은 오후에 출출할 때나 다른 음식으로 어느 정도 위를 채운 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