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신관동메이슨그린우드
신관동메이슨그린우드24.03.18
콜라와 건강에 대한 연관성은 무엇인가요?
콜라와 건강에 대한 연구나 연관성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콜라 소비와 건강 문제 간의 관계에 대해 영양적으로 입증된 사실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콜라는 고당분과 카페인 함량이 높아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콜라 소비가 고혈압, 비만, 당뇨병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치아와 뼈 건강에도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의 인공적인 성분과 색소도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콜라와 건강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콜라 소비는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치아 건강, 골밀도 감소, 그리고 신장 질환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콜라 소비를 줄이고 건강한 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콜라를 마실 때에는 적당량을 유지하고, 마신 후에는 입안의 당분을 씻어내기 위해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아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치과 검진도 필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유지하여 건강을 지키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콜라 같은 경우는 탄산과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탄산이 가져다 주는 치아 부식 그리고 당분의 부작용들이 많이기때문에 되도록이면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콜라에는 액상과당 및 당분함량이 높기때문에 혈당상승을 야기할 수 있어 당뇨병 및 각종 성인병 위험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