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드리프트가 짱이네
드리프트가 짱이네23.02.23
근육회복에 좋은 영양소는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헬스을 하고나면 해당 운동 부위의 근육통이 심하여 3일 정도는 근육 통에 시달리거든요.
근육통을 빠르게 회복하는 영양소는 어떤게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근육통이 있으시면 굉장히 통증이 있고 아픕니다.
음식으로 풀기 보다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한다든지 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근육통이 있으면 토마토, 바나나, 사과, 새우 등이 좋습니다.
• 비타민 B1과 B2는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성분으로 육체 피로 해소를 돕는다. 비타민 B6는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한 영양소로 근육을 단련할 때 섭취하면 좋다.
근육 키우려면 잘 드셔야 해요...추천 성분 3가지 (hidoc.co.kr)
• 안녕하세요.
오메가3가 풍부하면 좋습니다. 근육 조직을 원래 상태로 복구해주는 것을 도와주며, 근육을 더 강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비타민B의 경우에는 근육 세포를 만드는데 필요한 단백질을 대사하는 것을 도움을 주며 대표적으로는 '바나나'가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의 경우에도 근육을 더욱 탄력 있게 만들어주고 근육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으로는 '키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