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7
고기를 매일매일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사람이 살면서 고기를 매일매일 먹어도 될까요?
기름기 적게 해서 간 거의 안하고
그냥 삶거나 구워서 먹는다고 가정했을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2.12.17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은 항상 단백질이나 지방을
어느 정도 채워 줘야 합니다.
매일 드시기는 하지만
많이는 말고 조금씩 드신다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고기의 경우 단백질이 풍부할뿐 아니라 비타민도 많이 들어있어서 매끼니 섭취하는것은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나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삶기나 구이라면 더할나위없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성인을 기준으로 남자는 137그람
여자는 100그람정도가 적당해요
매일먹어도 적당하게 먹으면 문제가 없겠지만
1주에 2번정도 손바닥크기만큼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