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아스라히반딫불754
아스라히반딫불75423.09.04
입맛없는 아내를 위한 식단표입니다. 영양상 조언부탁드려요
<잡곡밥, 맑은소고기무국, 훈제오리감자조림,무나물, 간장어묵볶음,물김치>
이렇게 내일은 직장 살짝 일찍 퇴근하고 식사한끼 차려주려고 합니다.
어서빨리 항암치료 끝나고 평화가 찾아왔으면 하는 마음에서 요리를 해보려는데요.
영양상으로 괜찮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남편 분이 참 착하시네요~
올려 주신 식단은 그 마음이 담겨져 있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단백질이 조금 많은 듯 하지만 그 정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꼭 항암에서 이기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균형 잡힌 식단으로 좋습니다.
다만 동물성단백질이 과다할수있으니 두부 등 식물성단백질 등도 대체하고나 추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