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4.04.15
그릭요거트를 먹었을 때 어디에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저녁에 퇴근하고 그릭요거트 하나씩 먹고자는데요
왜 요즘 그릭요거트가 땡기는지 모르겠어요
그릭요거트가 갖고있는 영양소를 내몸 어디서 요구하나봐요
섭취시 어디에 좋은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그릭 요거트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여러 면에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먼저,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 건강과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여 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소화를 개선합니다.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조절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특히 무지방 그릭 요거트는 다이어트나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거트에 과일이나 견과류를 함께 섭취하면 영양소 흡수를 더욱 증진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B12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며, 장 건강 개선부터 근육 성장, 체중 관리, 피부 건강 개선, 기분 개선까지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탕 함량이 높은 제품은 건강에 좋지 않으니 무가당 또는 저가당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과다 섭취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며, 소화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식이 섬유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돕고, 칼륨과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도 풍부하여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그릭요거트에는 칼슘이나 마그네슘 인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러서 뼈건강이나 장건강에 좋고 단백질 역시도 많이서 근육형성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면역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편이며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그릭요거트는 장건강. 단백질 보충. 과식예방. 뼈건강. 혈당조절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