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특정 음식이 우울증과 불안 감소에 도움이 될수 있나요?
특정 영양소나 음식이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합니다. 특히나 우울감이나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단 구성법과 영양소 추천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우울증과 불안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단과 영양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메가3지방산 : 생선, 호두에 풍부하며 뇌 기능과 기분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2. 비타민D : 햇볕, 계란, 연어, 버섯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부족하면 우울증과 불안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3. 마그네슘 : 시금치, 아몬드, 바나나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4.아미노산(트립토판) : 칠면조고기, 닭고기, 콩류에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트립토판은 세로토닌 생성을 돕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마그네슘이 많은 견과류, 트립토판이 포함된 바나나, 다크 초콜릿 등이 우울감과 불안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발효식품과 비타민 D가 포함된 음식이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