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푸른재규어247
푸른재규어24724.03.24
탄수화물의 1일 섭취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끊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탄수화물이 없을 경우 힘이 없을거 같은데 1일 섭취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에 필요한 총 칼로리 섭취량의 약55~65%를 탄수화물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인 권장 사항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 1일 섭취량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략 130그램정도가 하루 섭취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