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창백한 푸른점
부담되지 않는 아침식단은 어떤게 좋을까요?
아침식사를 안하고 지낸지 10년이상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점심이나 저녁에 폭식을하게되어 살이 찌게되더라구요
아침식사를 어떻게 해야 부담되지 않게 먹을수 있을까요? 아침에 부담되지 않는 식단좀 추천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식단을 구성해야 합니다.
굶으시면 지금 바로는 느껴지지 않지만 계속 누적되다 보면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 칼슘, 비타민, 지방, 탄수화물을 고루 갖춘 식사를 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참치김치찌개와 현미밥과 브로콜리
잡곡밥과 된장찌개와 콩나물무침
콩밥과 소고기미역국과 꽈리멸치볶음
현미밥과 재첩국과 두부조림, 사과한조각
대충 이런식의 식단을 구성하시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가능하다면 죽이나 국밥 등 따듯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것을 추천해드리나
아침식사를 여유있게 즐기지 못하는편이라면 선식이나 스무디 등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