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늘도 치봉이는 달린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씨와 독이 되는 과일씨는 어떤 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수박, 참외, 포도 등과 같이 씨가 있는 과일을 먹을 때, 씨도 같이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될 때가 있는데요.
과일씨를 먹었을 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씨와 독이 되는 씨가 어떤 과일이 해당되는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과일의 씨앗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 씨앗
• 수박 씨앗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수박 씨앗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 참외 씨앗도 비슷하게 식이섬유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소량으로 섭취할 경우 건강에 이로운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독이 되는 과일 씨앗:
• 사과 씨앗에는 식물성 사이안화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사이안화물은 대량으로 섭취할 경우 독성을 띠며, 소량 섭취는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과다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 복숭아 씨앗도 사이안화물을 포함할 수 있으며, 과다 섭취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복숭아 씨앗은 큰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의 씨앗은 일반적으로 소량으로 섭취할 때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으나 과다 섭취나 특정 과일의 경우 독성 물질을 포함할 수 있으므로, 대량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