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면은 탄수화물이 전혀 없는 면인가요?
다이어트시 면이 먹고 싶으면 곤약면을 드시는 분들이 있던데요. 곤약면은 탄수화물 함량이 없는 면인가요? 다이어트 시 먹거나 많이 먹어도 영양학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궁금 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곤약은 식이섬유로만 이루워져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우리몸에 흡수될수있는 탄수화물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과량섭취시 소화에 문제가 생길수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