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5.06
참외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한가요?
참외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하고 어떤 효능이 있나요? 또한 다이어트 중에 섭취해도 괜찮은 과일인지, 당류가 많이 있는 과일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 비타민 C: 참외 한 개에는 대략 60~70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일일 권장 섭취량의 대부분을 충족시켜줍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 베타카로틴: 참외는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시력 보호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칼륨: 참외 한 개에는 대략 350~40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식이섬유: 참외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당류: 참외는 당류가 적당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당류는 에너지원으로서 필요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와 관련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참외는 수분이 많이 있고 식이섬유는 물론이고
단백질과 지질, 당질이 풍부한 과일 입니다.
칼슘, 인 등 무기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C와 칼륨도
많이 있어서 제철에 드시기에 좋습니다.
참외는 이뇨작용은 물론이고 피로회복과 변비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참외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영양소로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등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시력 보호 및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참외 1개에는 대략 30~40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가지고 있어 세포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외는 고칼륨 식품 중 하나로, 1개에 약 400mg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참외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에 도움을 주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파인애플은 100g 당 당분이 8g정도 들어있습니다.
당분이 많은 편인 바나나에 비하면 2/3정도 수준이지만 적지 않게 들어 있으므로 체중감량 시에는 적정량 섭취하는게 필요합니다.
섬유질, 비타민C, 칼륨,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가 및 혈압 조절 등에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