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2.12
다이어트 할 때는 국밥도 피해야 할까요?
제가 평소 돼지국밥이나 소고기 국밥을 좋아해서 자주 사서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요즘 다이어트 중인데 이런 국밥 종류는 다이어트 할 때 가장 안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국밥은 좋지 않습니다. 칼로리도 높을뿐만 아니라 나트륨 함량이 높아서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지 않아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국밥에는 국물에 나트륨함량이 높게 함유되어있을 수 있기때문에 과도한 국물섭취를 유의하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할 때 국밥을 완전히 피하는 것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국밥 종류, 섭취량, 섭취 방법에 따라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집니다.
고려해야 할 사항은 국밥 종류별 칼로리, 지방, 탄수화물, 나트륨 함량이며, 적절한 섭취량과 섭취 방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시 국밥을 선택할 때 칼로리, 지방, 탄수화물, 나트륨 함량이 낮은 것을 선택하고, 채소를 추가하여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고 포만감을 높이며, 천천히 먹고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조절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을 유지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국밥하면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이 많이 들어 있어서 조금만 많이 먹게 되면 칼로리 섭취가 많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때는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