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Ditto
Ditto24.01.21
다이어트 중 짬뽕면과 짬뽕밥?
다이어트 중에 정말 피해야 하는 음식이 맞다는 걸 알고 있지만, 정말 먹고 싶다면 그나마 짬뽕면과 짬뽕밥 중 어떤 음식이 더 나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짬뽕 짜장 이런것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둘중에 하나를 고른다면 짬뽕밥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에는 면류와 밥류의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둘 다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혈당 상승과 포만감 지속에 도움이 되지 않아 과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짬뽕면과 짬뽕밥 중 어느 것이 더 나은지 단정적인 답은 없습니다. 짬뽕면과 짬뽕밥의 특성상 탄수화물이 높고, 탄수화물 대사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 짬뽕을 먹고 싶다면 섭취량을 조절하여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국물과 건더기를 조절하여 염분 섭취를 줄이는 등의 방법을 활용하면 됩니다. 전반적으로는 모든 음식을 적절히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나마 밥이 낫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