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니내아니?
니내아니?24.04.12
양념된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샐러드랑 닭가슴살을 먹고있눈데요.
생닭 가슴살로 먹자니 백숙먹는것 같아 목이메이고 소금도땡기고 양념먹자니 칼로리가 높은것 같고 해서 고민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식단 조절 하실려면 양념이 되어 있는 것보다
그냥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념을 하게 되면 어떤 양념을 사용 했느냐에 따라서 조금 칼로리가 달라지기는 하는데요 100 그람당 대략 150 칼로리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여러가지 양념으로 구성된 닭가슴살의 칼로리는 대략 약117 ~130kcal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념의 종류 양 정도 등에 따라다르겠지만 100kcal정도 차이로 예상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념된 닭가슴살의 칼로리는 양념의 종류와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100g의 양념된 닭가슴살은 약 150~200칼로리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양념에 따라 단백질과 지방 함량도 달라지므로 영양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념에 따라 나트륨이나 당도 높을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념된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조리 방식과 사용된 양념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100g당 130~200kcal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양념에 따라 다름)
매콤한 양념과 기름 많이 사용하는 조리 방식은 칼로리를 더 높일 수 있으며, 허브나 후추를 사용한 심플한 양념과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방식은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칼로리를 줄이려면 직접 양념하고, 매콤한 양념과 기름 사용을 하지 않고, 허브나 후추를 사용하고, 얇게 썰거나 가루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채소를 풍부하게 넣은 샐러드는 포만감을 느끼고 섭취량을 줄일 수 있으며, 양념된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높지만, 건강한 단백질 소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