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아프로아프로
키가 작은 아이의 키를 키우기 위한 식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저희 둘째가 자기 반에서 늘 키순으로 1, 2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
어떤 식단을 준비해서 먹이면 아이가 키가 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이의 키 성장은 유전적 요인뿐만 아니라, 단백질, 칼슘, 비타민D, 비타민K, 마그네슘, 아연, 철분, 건강한 지방,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등의 생활 습관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시 식단으로는 오트밀과 우유로 시작하여 닭가슴살 샐러드, 연어 구이와 현미밥, 요거트와 견과류 등의 간식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키가 작은 아이의 키를 키우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이 관리가 중요하며 다음과 같은 식품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성장에 필수적인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단백질은 근육 발달과 함께 뼈의 성장에도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닭고기, 생선, 콩류, 견과류 등을 다양하게 섭취하도록 합니다.
2. 칼슘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도우며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과 함께 해산물, 녹색 잎채소 등에서도 칼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조량이 부족한 경우 비타민 D 보충제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A는 세포의 성장과 분열을 촉진하며, 비타민 C는 결합 조직의 형성에 도움을 주며 채소(당근, 시금치 등)와 과일(오렌지, 딸기 등)을 풍부하게 섭취하여 필요한 비타민을 보충합니다.
4. 소화를 촉진하고 영양소의 흡수를 돕는 식이 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곡류(현미, 귀리 등), 채소, 과일 등을 다양하게 먹도록 합니다.
5. 규칙적인 식사는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건강한 간식으로는 견과류나 신선한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세포와 조직의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물을 많이 마시도록 유도합니다.
키가 작은 아이의 성장은 개인 차가 크기 때문에 식이 외에도 유전적 요인이나 다른 환경적 요소들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