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로맨틱한발발이142
로맨틱한발발이14224.02.04
건망증에 좋은 식단은 어떻게 짜면 되나요?
건망증이 심해졌는데 해야할 일이나 이전에 겪은 상황을 안잊어먹게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단은 어떻게 구성하면 되나요?
어떤 성분이 기억력에 도움을 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기억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아보카도. 커피. 블루베리. 우유. 피스타치오. 녹차. 다크쵸콜릿. 오렌지. 견과류 등이 있으며.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B군. 비타민D. 아미노산이 효능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건망증이 있다는 것은 조금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 입니다.
뇌건강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은데요
고등어나 삼치 꽁치 청어 같은 등푸른생선이 좋고
호두나 아몬드 같은 견과류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기억력 증진에 오메가3 등 불포화지방산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견과류와 등푸른 생선에 풍부합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