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짓굳은동박새143
안녕하세요.당뇨가 심해서 쌀이 쪽 빠지고 맥이 없어서 일어나지도 못하고 누워만 있는 상태에 어떤 음식 식단으로 조절을해야 빨리 회복이 되고 어떤 음식을 피해야 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솔직한치타69
안녕하세요. 최상환 영양사입니다.
정제된 곡물이나 흰 밀가루는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설탕이 들어간 시리얼, 흰빵, 튀긴 감자 등은 더욱 좋지 않습니다.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 나트륨의 함량이 낮기 때문에 충분히 먹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