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찬란한황새168
찬란한황새16823.12.23
공복 커피와 커피와 신장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하루에 한잔씩 매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는데요.
아메리카노가 신장에 안 좋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맞는 말인가요?
그리고 공복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먹는건 몸에 많이 안 좋은 건가요?
아님 건강에 상관없나요?
커피가 신장에 안 좋은 것은 맞나요?
그렇다면 신장에 좋은 음료나 마실게 무엇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메리카노 같은 경우는 이뇨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신장이 안좋은
분들에게는 추천을 드리지 않는것이 일반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커피가 신장에 좋다는 연구결과도 있고 나쁘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ㆍ하지만 공복에 커피를 드시는것은 위를 자극하여 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