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순박한바다꿩18
순박한바다꿩1822.10.05
현재 벌크업을 위한 운동중인데 어떻게 식단짜야되나요?
몸이 왜소해서 벌크업을하고있습니다.
주변에선 운동후 단백질 섭취도해야되고
일정량 탄수화물도 필요하다고하는데
자세히는 설명을안해줘 모르겠어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06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은 적어도 하루에 100g은 섭취해주셔야하며,
그 미만으로 섭취할경우 탄수화물대신 단백질을 사용하면서 근육량이 감소하거나 근육의 성장 및 회복을 방해합니다.
또한 벌크업이 목적이시라면 식사량보다는 식사횟수가 더 중요하며
하루에 4끼 또는 하루3끼&간식 1-2회를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