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조용한문어80
꿩고기는 몸 어디에 좋은지 궁금합니다.
옛날에는 꿩고기를 많이 먹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대중적인 음식은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흔하지는 않지만 꿩고기도 먹는데 몸 어디에 좋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꿩고기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근육 건강과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철분 함유량이 높아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꿩고기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며 피로를 해소하는 등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 시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을 앓는 환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섭취 전에는 깨끗하게 세척하고 적절히 조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꿩고기를 적당히 섭취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꿩고기는 주로 단백질이 풍부하며, 철분, 아연, 니아신, 리보플라빈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B12, 비타민 B6 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혈액 형성과 근육 건강을 지원하고,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꿩고기는 지방 함량이 낮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나 혈중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꿩고기는 소화 기관 보강. 기운 도움. 설사 개선. 당뇨병 개선. 시력보호. 피부건강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