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부아부
아부아부23.04.21
아몬드와 땅콩의 성분이 다른가요?
안녕하세요.
간과 쓸개가 안좋아서 치료 중 입니다.
병원에서 아몬드는 먹어도 된다는데 땅콩은 먹지말라고 하더라고요.
같은 견과류인데 무슨 차이가 있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땅콩과 다른 농작물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곰팡이의 형태는 땅콩을 오염시킬 수 있는 독성 물질인 플라톡신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플라톡신 독성은 간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간암의 더 높은 위험과 관련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땅콩 제품의 대다수가 무플랫독소 테스트를 받고 엄격한 안전 지침을 준수하더라도 땅콩을 올바르게 보관하고 곰팡이 핀 땅콩을 먹지 않도록 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비슷한 영양소들이 많이 있지만 몇몇에서는
없는 성분이나 다른 성분들이 있습니다.
아마도 아몬드와 땅콩도 그런 차이 일겁니다.
땅콩은 아플라톡신이라는 독성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 안녕하세요.
땅콩과 아몬드는 모두 건강에 좋은 영양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땅콩과 아몬드 간에는 약간의 영양 성분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땅콩은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 E, 비타민 B3, 엽산, 칼륨, 마그네슘 등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아몬드는 땅콩에 비해 좀 더 많은 단백질, 비타민 E, 칼슘, 철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는 당분을 덜 함유하고 있으며, 건강에 좋은 지방인 단일 불포화지방과 다양한 불포화지방을 더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차이는 매우 작으며, 땅콩과 아몬드 모두 영양 성분이 풍부한 건강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높은 단백질과 지방 함량으로 인해 에너지를 공급하고,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