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꾸루릉
파인애플을 너무 많이 먹은거같아요 ㅠ
아무생각없이 계속 먹다보니 800그람정도를 넘게 먹은거같은데 건강에 이상은 없겠죠?
입안이 너무 따갑긴하네요 ㅠ
권장섭취량의 4배 이상을 먹은듯 하여 걱정되어 질문남깁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파인애플은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과량 섭취시 입술, 혀에 부종과 일시적인 따가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외에 설사, 구토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고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 시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입안의 따가움은 대부분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
시간이 꽤 지남에도 증상이 계속 있다면 의료인에게 문의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