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한가한테리어281
한가한테리어28123.12.31
검정콩을 많이먹음흰머리가안생기는지요?
검정콩이 몸에도좋구 흰머리도잘안생기고 탈모에도좋다는데 어떤성분때문에 그런건지 매우궁금합니다
또 메주콩은어떤성분때문에 몸에좋은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검은콩에는 단백질, 안토시아닌, 이소플라본, 불포화지방산, 레시틴이 풍부하며. 또한 모발 성장에 필요한 시스테인과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검정콩에는 시스테인 성분이 많아 모발을 건강하고 탄력있게 해주며 모발이 빠지는것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검은 콩에는 여러가지영양성분이 들어 있지만 그중에서도 머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은 시스테인과 아미노산 그리고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성분이 머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검은콩의 안토시아닌, 각종 아미노산이 탈모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메주콩에는 각종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검정콩은 안토시아닌을 풍부히 함유하여 흰머리 예방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B군, 칼슘,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로 탈모 예방에 기여합니다.
메주콩도 영양성분이 풍부하며, 검정콩보다 많은 비타민 B군, 칼슘, 철분, 아연을 제공합니다.
두 식재료는 콩류로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혈압 및 혈당 조절, 변비 및 빈혈 예방, 골다공증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