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23.09.25
배달 음식은 무조건 몸에 안 좋은 건가요?
너 혼자 살고 있어서 배달 음식을 자주 시켜 먹는데요 그런데 주변에서 배달 음식은 건강이 안 좋으니 먹지 말라고 하는데 배달 음식은 무조건 몸에 안 좋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달 음식은 무조건 안좋다고 보기 보다는, 일반적으로 아래와 같은 이유로 건강에 좋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은 편입니다. 배달 음식은 주로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을 제공하며, 체중 증가,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나트륨 과다 섭취는 고혈압, 심혈관 질환, 뇌졸중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배달 음식은 식품 첨가물이 많이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식품 첨가물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낮고, 채소가 풍부한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 끼 식사로 배달 음식을 다 먹지 않고, 나중에 먹을 것을 남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배달음식들은 대체로 고지방, 고칼로리, 고염분 음식이 많습니다. 이는 동맥경화, 고혈압 등 다양한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배달 음식이 안 좋다는 것은 아무래도 시켜 먹는 음식들은 자극적인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름지고 맵고 짜고 달고 하는 것들이 많이기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