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뇨병도 있고 고지혈증 있는데 스테비아 맘놓고 먹어도 되나요
비만에 고지혈증 있읍니다 당연히 단음식을 좋아하는 설탕중독입니다. 안먹을수는 없고. 대체감미료 스테비아로 대신하려는데
맘편히 먹어도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스테비아는 당뇨병과 고지혈증을 관리하는 데 좋은 대체감미료입니다. 스테비아는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감미료로, 설탕보다 혈당에 더 적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로 인해 당뇨병 환자들이나 고지혈증을 가진 분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스테비아는 맛이 달지만, 설탕보다 칼로리가 낮고 혈당에 미치는 영향도 적습니다. 따라서 당뇨병과 고지혈증 관리를 위해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만, 스테비아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 역시 권장되지 않으며 적당한 양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