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영원히놀라운목련
중학생 성장에 가장1순위인 영양분이 들어가있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음식에 간식에 항상 고민인데
애가 살이 계속 빠지면서 키가 크고있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중학생의 성장에 중요한 영양소는 다양하지만, 다음과 같은 음식들이 가장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단백질은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고기, 생선, 계란, 콩류(콩, 두부), 우유 및 유제품 등이 좋은 원천입니다.
2. 칼슘은 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로, 우유, 요거트, 치즈, 녹차, 고기 등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3. 철분은 혈액의 산소 운반에 필수적이며, 녹색 잎채소(시금치, 케일), 콩류, 곡류(예: 귀리), 붉은 고기 등이 좋은 출처입니다.
4. 아연은 세포 분열과 성장에 중요하며, 살코기, 해산물, 콩류, 견과류 등이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5. 비타민 D는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이며, 청어, 연어, 버섯, 우유 등이 좋은 원천입니다.
이러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면 중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으며 항상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고, 식사가 규칙적이고 건강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