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12
피를 맑게 하는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피가 탁해지면 병의 근원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일상 식단으로 어렵지 않게 섭취할 수 있는
피를 맑게하늣 믐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2.09.12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피를 맑게 하는 음식으로 패류(굴, 조개, 홍합), 등푸른생선, 간, 감귤류, 베리류, 양파, 마늘, 녹황색채소, 녹차, 보리, 대두, 깨, 견과류, 올리브유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피가 맑아진다는 개념이 혈관의 콜레스테롤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말하는것이라면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 섭취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잡곡밥, 야채, 해조류를 자주 먹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