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가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즐거운 하루가 되어보자입니다.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가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가지기 위해 몇 가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 매일 일정한 시간에 운동을 하기 위해 시간표를 정하고 그 시간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하거나, 저녁에 집에 돌아와서 운동을 하는 등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2. 운동을 지루하지 않게 유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운동 활동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스트레칭 등을 조화롭게 조합하여 몸 전체를 균형 있게 운동하고 있습니다.
3.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운동을 하거나, 운동 동호회에 가입하여 동기부여를 받고 있습니다. 함께 운동하면 재미있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동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단기적이고 장기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워 추진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일주일에 몇 번 운동을 할 것인지, 한 달 동안 어느 정도의 체중 감량이나 근육 강화를 목표로 할 것인지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하는 이유는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함이며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적으로 건강을 증진시키고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또한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