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을 잘 내는 성향이 사람은 어떤 식단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아내가 짜증을 자주 내는 성향이 있는데 특히 여름철이라 더더욱 심하게 짜증을 냅니다. 짜증을 감소시키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식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이 되면 다들 짜증이 많이 나서 옆에 사람까지 힘들게 만든 부분들이 있습니다.
심신안정에 좋은 음식으로는 크립토판이 많이 들어있는 달걀이나 우유 땅콩 아몬드가
좋으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억제 주는 현미나 콩 등푸른 생선 그리고 다시마 미역도
심신안정에 도움을 많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