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붉은연어
소화는 되지만 영양가 1도 없는 물질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물을 제외하고 소화가 되는 음식이나 물질중에 영양가가 1도 없는것 있을까요? 군것질하고 싶을때 참고 해보려고 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영양가가 거의 없는 물질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주로 칼로리는 존재하지만 영양소는 매우 적거나 없는 경우이며 여기 몇 가지 예시를 드리겠습니다:
1. 군것질과 스낵류: 일부 과자, 초콜릿, 과자류는 지방과 당분이 많지만 영양소는 거의 없을 수 있으며 이러한 음식들은 대체로 높은 칼로리와 적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2. 소다, 사이다: 탄산음료는 당분이 많고 칼로리는 있지만 영양소는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3. 초콜릿: 일부 다크 초콜릿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초콜릿은 지방과 당분이 많지만 영양소는 적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사탕: 주로 당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칼로리는 있지만 영양가는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주로 칼로리 공급원으로 기능하며, 영양소의 관점에서는 피해야 할 것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