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변동성 확대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대견한오솔개199
사과등의 껍질까지 먹을수 있는 과일의 경우 세척만으로 잔류농약이나 유해성분이 없어지나요?
사과등의 과일을 먹을때 껍질체로 먹는게 매우 이롭다고 하는데
사실 이 문제는 농약등의 유해성분이 없을때 얘기고
궁금한건 만약 충분히 표피세척을 잘 한다면 이러한 걱정없이 껍질도 먹을 수가 있을까요?
또 세척 비법은 따로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과와 같은 과일의 껍질을 먹을 때 농약이나 유해성분을 완전히 없애는 것은 세척만으로는 어려우며 농약은 일부가 껍질에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세척만으로는 100%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세척하면 농약을 상당 부분 줄일 수 있습니다.
세척 비법:
1. 물에 담그기: 과일을 흐르는 물에 1-2분 정도 세척하고, 식초(1:3 비율)나 베이킹 소다를 섞은 물에 담갔다가 세척하면 효과적입니다.
2. 브러시 사용: 과일 표면을 부드러운 브러시로 문질러 세척하면 농약이나 먼지를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그래도 농약 걱정이 크다면 유기농 과일을 선택하거나, 껍질을 벗겨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