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오콩이
오콩이23.05.03
20대 초 여자 다이어트 식단 추천해주세요
키 161 몸무게 57 입니다
목표 체중은 48인데 식단 짜는 법을 몰라서
감량으로 하루에 몇칼로리 먹어야하고 탄단지 비율이랑 추천 식단 좀 알려주세요 !!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기초대사량이 어느 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대략 1500-1800 칼로리 정도로 맞춰보시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은 탄수화물은 40% 단백질 40% 나머지 지방외 영양소 20%
이렇게 맞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대 초반이니 유산소운동과 근육 운동을 필수로 하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굉장히 많이 될 것 같습니다